소리로 보는 세상

Organist, System Administrator, Security Administrator, Network Administrator

Archive for 6월, 2008

이땅에서 반미는 금지인가?

without comments

한나라당의 원내대표 홍준표 의원은 “촛불집회의 핵심 세력은 골수 반미단체”라고 말했다고 한겨레신문이 연합뉴스를 인용하여 보도하였다.

민주공화국에서는 “친미” 이외에는 모두 금지되어야 하는가? “친영국”, “친호주”, 등등 지구촌 192개 국가에 대해 모두 “친”이 될수는 없는가? 혹은 “반”이 될수는 없는가?

누구나 개개인의 호불호에 따라 “친”할 수도, “반”할 수도 있는것이 민주공화국이 아닌가? 특히나 미국과 일본. 이 두나라는 근세 이후 우리나라에 많은 영향을 끼친 나라가 아닌가… 세상의 어느 나라가 “선의”로만 다른 나라를 도와주나? 일본이 왜 “반일”일수 밖에 없고, 미쿡이 왜 “반미”일수 밖에 없는지 생각좀 하자. 일본이야 그렇다치고라도, 미쿡… “친미” 하는 사람들… 왜 “친미” 하나요? 미쿡이 6.25때 참전해서 이 나라의 공산화를 막아줬고, 많은 도움을 줬기 때문에? 그럼 미쿡이 왜 참전했을까? 당시의 동북아시아 정세에서 중국과 소련의 확장을 견제하기 위함이었지, 우리나라를 위해서가 아니지 않은가… 그럼 우리의 여학생들이 미군탱크에 깔려 죽어나가고, 주한미군에의해 우리의 시민이 구타당하고, 주한미군이 썼던 부지가 황폐화되는것은…?

홍준표 이외의 골수 “친미”세력들은 한국에서 살지 말고 미쿡으로 가시지요? 미쿡에서 받아 줄런지 의문이지만… 이곳 한국은 “반비”세력들이 지킬테니… 이번 광우병소 관련 사태도, 대상이 미쿡소가 아닌 캐다나소였으면 그땐 “반캐”세력이라고 할 것인가? 반정부시위는 반정부시위일뿐 아무데나 친미, 반미를 같다 붙이지 말라.

Technorati Tags:

Written by 천의

6월 29th, 2008 at 11:06 오후

Posted in 시사

Tagged with

이문열과 진중권의 논쟁을 보며…

without comments

1997년 보수적인 사람들이 진보적, 내지는 좌파라고 여기는 전 김대중 대통령의 대통령 당선 이후, 2008년 전 노무현 대통령의 퇴임까지 10년을 잃어버린 10년이라고 주장하는 보수라는 사람들 중 한 사람인 문인 이문열.

그가 최근 다시금 정치적인 언행을 시작했다. 얼마전 평화방송 라디오 시사프로에 출연해서 미국 소고기 수입을 반대하는 촛불 시위에 대해 촛불장난이라고 주장하며, 의병이 궐기해야 한다고 하였다.

이에대해 진중권 중앙대 교수는 이문열씨에게 직접 의병운동을 지휘하라고 하였다지? 난 왜 이문열씨를 보면 일제시대 친일활동을 하였던 우리나라 문학계의 거장 김동인, 서정주 등과 크로스매칭이 될까? 일제 치하에서 많은 조선 사람들이 고생하고, 수탈 당하며 울부짖을 때, 일부 사람들은 항일운동이라는 적극적인 저항을 했지만, 또 일부 사람들은 정치권력에 협조하였지. 지금 2008년에도 이명박 정권의 미국산 소고기 수입에 대해 많은 한국 사람들이 목숨을 담보로 해야 할 판이고, 일부 사람들은 촛불시위라는 적극적인 저항을 하고 있지만, 또 일부 사람들은 이명박 정권의 편에 서서 협조하고 있지. 일제시대와 이명박 정권 시대.

Technorati Tags:

Written by 천의

6월 19th, 2008 at 11:04 오후

Posted in 시사

Tagged with

애플과 그 외의 단말기 사업자의 단말기에 대한 생각

without comments

1년전, 휴대폰 시장에서 단말기 제조업자들은 애플이라는 신규 단말기 제조업자가 시장에 참여하는 것을 보게 되었다.

애플은 iPhone 이라는 단말기를 세계에 출하하였고, 이 단말기의 외형이나 조작방법은 논외시하고, iPhone 안의 내용물, 즉 소프트웨어를 들여다 보면, 기타 여러 소프트웨어들 역시 논외로 하고… 입력기와 언어세트에 대해서…

일반적인 단말기에는 언어세트가 영어와 자국어 달랑 두개다. 한국에 파는 단말기엔 영어와 한국어, 중국에 파는 단말기엔 영어와 중국어. 그러나, iPhone은 출시 당시 판매하였던 나라의 언어셋을 모두 지원하였고, 3G iPhone을 내 놓으면서 출시 국가가 늘자, 지원되는 언어셋도 늘어났다. 즉, iPhone이 판매되는 국가의 언어는 모두 지원하는 것이다. 이러한 정책은 하나의 단말기에 대해 하나의 펌웨어 세트만 있으면 된다는 장점이 있게 되며, 그 언어들을 지원하기 위한 메모리의 사용, 즉 리소스가 많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생기게 된다. 그러나, 리소스를 위한 메모리의 가격은 지속적으로 하락해 왔으며, 원가에서 차지하는 비용이 크지 않게 되었다. 그렇다면, 하나의 단말기에 대해 하나의 펌웨어만 관리하면 된다는 점이 관리상의 효율성을 위해서는 더 좋은 선택일 것이다.

Technorati Tags:

Written by 천의

6월 17th, 2008 at 11:02 오후

Posted in IT

Tagged wit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