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로 보는 세상

Organist, System Administrator, Security Administrator, Network Administrator

Archive for 11월, 2008

삼성과 애플의 전략폰 출시 전략

without comments

11월 3일 삼성과 SK텔레콤은 SK텔레콤 전용으로 T옴니아를 런칭하였다.

그러나, 일주일이 다 되어가는 9일인 발매 예정일을 2번씩 연기한 오늘까지도 시장에서 T옴니아를 사기는 커녕, 실물을 구경할 수도 없었다. 물론 들리는 소식으로는 SKT와 삼성간에 발매 가격으로 인해 조율중이라고는 하지만, 그런 사항은 런칭하기 이전에 다 내부적으로 조율되어 있어야 하는 것 아닌가 싶다.

애플은 아이폰을 미국에서 런칭하는 그날부터 매장에서 아이폰을 구매할 수 있었다. 물론 매장 앞에서 사람들이 줄지어 서 있고, 매진되어 런칭날 구매하지 못하는 사람도 있었지만…

국내의 상황이 미국이나 유럽등 다른 나라와는 달리 제조사보다는 이통사에 더 많은 권한(?)이 있기는 하지만, 정작 아쉬운쪽은 삼성이 아니라 SKT일텐데 말이다.

옴니아가 아이폰을 견제하기 위해 만들어졌고, 최근 한국에서 아이폰 출시가 임박했다는 루머들이 난무하는 와중에 삼성으로서는 한번쯤 튕겨볼 만도 했을텐데… 

아무튼 삼성과 애플은 똑같은 글로벌회사이면서도 전혀 닮지가 않았다. 개인적으로 삼성폰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SKT, MS, 삼성이 합작하여 만든 T옴니아가 런칭일이 2주가 지나고 있는 시점에서 매장에서조차 볼 수 없다는 것을 보며, 도대체 뭐하러 런칭했는지 국내 이통사와 제조사의 한심함을 한심하게 생각할 수 밖에 없는 현실이 한심하다.

Written by 천의

11월 24th, 2008 at 10:34 오후

Posted in IT

Tagged wit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