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로 보는 세상

Organist, System Administrator, Security Administrator, Network Administrator

SKT, Tworld의 사이트 수정

without comments

올해 2월 24일에 이통3사의 홈페이지를 매킨토시에서 접속했을때 화면이 깨지는 현상을 포스팅했었다. 당시 SKT의 초기 화면은 플래시 위치가 맞지 않아, 화면이 겹치는 현상이 있었다.

그런데 최근 SKT가 사이트를 수정한 모양이다. 초기화면 및 내부 화면에서 화면이 겹치거나 디자인이 깨지는 화면은 만날 수 없었다. 다만, 문제 한가지는 로그인이 풀려버리는 현상이다.

skttworld.tiff

초기화면에서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한 후 접속하면 로그인이 되지 않고, 계속 초기화면을 뿌려준다. 그러나 다른 메뉴를 이용하려고 할 때 다시금 로그인하라고 하며, 로그인 하면 이젠 로그인이 된 상태가 되어 내부 메뉴를 이동할 수 있다. 하지만 Tworld 이미지를 클릭하여 초기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면 로그인이 풀려버린다.

또다른 문제는 html을 작성하는 W3C 규약을 지키지 않아 Markup Validation을 통과하면서도 2개의 warning을 만나게 된다. DOCTYPE을 선언하지 않은데다가 meta에서 encording을 euc-kr로 지정해 놨음에도 불구하고, DOCTYPE에 설정한 것이 아니라 아래와 같이 설정해 놓았다.

<html>
<head>
<title>생각대로 이루어지는 세상 T world</title>
<meta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euc-kr">
<meta name="e-Station" content="e-Station">

 

즉, <head></head>에 meta로 charset을 지정했으나, 브라우저는 이 html을 iso-8995-1로 인식해 버렸다.

이 두가지 문제점만 해결한다면, SKT의 Tworld 사이트는 웹표준을 준수한 사이트가 되겠다. 물론 플래시로 구성해서 화려하면서도 시스템에 부하가 많이 걸리긴 하지만…

Be Sociable, Share!

Written by 천의

4월 2nd, 2009 at 6:52 오후

Posted in IT

Tagged with ,

Leave a Reply